안녕하세요. IT 블로거 사과남자 입니다. 이제 벌써 올해도 10월이 다가오고 있는데요.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지금 남아 있는 연차를 사용 할지 아니면 연차수당을 받고 그냥 휴가를 반납 할 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거 같습니다.
이 연차수당은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연차수당 계산방법이 따로 있는데요. 이 계산법이 조금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분들은 연차수당 계산기 사이트를 통해 쉽게 조회 할 수 있어요. 여러분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. ^^
연차수당 계산기 사이트
연차수당 계산기
▼ 4대보험 계산기
연차수당 계산방법
연차수당은 연차를 다 사용하지 못했을때 받을 수 있는 위로금과 같습니다. 이러한 연차일수는 얼마나 근무를 했는지에 따라 다르고, 금액은 자신의 받는 월급이 얼마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. 이러한 연차수당 계산방법이 조금 복잡하다보니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가 생겨났습니다.
바로 노동OK인데요. 핸드폰 어플로 모바일에서도 쉽게 연차수당 계산기를 이용 할 수 있고,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도 가능하니 여러분도 들어가서 이용해보세요.
연차수당 계산기 외에도 퇴직금이나 연봉 등 다양한 근로와 관련된 계산 서비스를 회원가입 없이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연차수당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
노동OK 홈페이지에서 계산기 항목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. 이용 할 수 있는게 많으니까 나중에 하나씩 살펴봐주시고요. 오늘은 연차수당 계산기를 위주로 보여드릴게요.
연차휴가 자동계산을 선택하면 스텝원에서 입사일과 계산일을 선택하게 되어 있을거에요. 이걸 입력하면 내 연차가 얼마나 있는지 계산을 해주게 되는데요.
입사 1년 미만에는 11일로 딱 정해져 있고, 이건 단기간 일을 하는 사람도 받을 수 있어요. 대략 한 달에 한 번 월차 형식으로 이용 할 수 있다는거 꼭 기억해주시고요. 우리 회사는 1년 미만은 연차가 없다는 그런 이야기는 다 거짓말이에요. 법적으로 정해진거니까요.
그리고 1년 이상 부터는 15일 이상 주어지는데요. 이 연차는 2년에 1일씩 늘어나게 되어 있어요. 그러니까 3년차에는 16일이 되는거고, 20년차에는 24일이 된답니다.
이렇게 연차가 많아질 수 록 휴가를 쓸 수 있는 날짜가 많아진다는 이야기지만, 반대로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받을 수 있는 금액도 많아진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.
이 다음으로는 연차수당 계산방법을 위해 통상임금을 알아야 하는데, 이 계산기에 있는 스텝투에서 바로 근무시간을 입력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. 그리고 자신의 기본급과 월 고정수당, 그리고 상여금을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요. 이 금액에 기반해서 계산이 되는거에요.
그리고 마지막으로 연차휴가 미사용일수를 입력하면 되는데요. 그럼 이렇게 연차수당 계산법이 어떻게 되는건지 내용이 나오면서 얼마인지를 딱 알려줄거에요.
내가 입력한 값이 정확하지 않아서 조금 다를 수 있으니 가장 정확한건 회사에서 확인하는게 정확하겠지만, 대략적인 금액을 알 수 있으니 지금 남은 연차를 사용 할 지 남겨둘지 고민하고 있었다면 이 연차수당 계산기 내용을 참고해주세요. ^^